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뇌전증학회 회원 여러분


이제 2019년도 반 이상이 지났습니다. 光陰如流(광음여류)라 세월의 빠름을 느낍니다.
날로 더워지는 날씨에도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의 하반기 웹진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학회 웹진은 학회 활동에 대한 전반을 회원 여러분께서 공유하는 장입니다.

지난 6월은 대한뇌전증학회(Korean Epilepsy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곧이어 세계뇌전증학회가 태국의 방콕에서 성황리에 종료하였습니다. 무척 바쁜 한 달이었습니다. 또한 상임운영위원회에서는 차기 학회장으로 삼성서울병원의 홍승철교수가 선임되어 앞으로 1년간 학회를 대표하여 많은 일들을 추진하여 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9년 우리 대한뇌전증학회는 2월의 Epilepsy Minifellowship을 시작으로 대마의 난치성뇌전증(Dravet 증후군, Lennox-Gastaut 증후군)에서의 사용, 뇌전증의 날 및 Purple day 행사, 국회에서의 뇌전증지원법 발의를 위한 노력, Expert opinion 진행,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공익방송, 뇌전증 환자 교육을 위한 유튜브 방송용 클립 제작 등 숨가쁜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은 헌신적으로 맡은 일을 열과 성으로 추진하여 주신 학회 이사님들, 편견대책위원회 위원님, 상임운영위원님들, 그리고 회원 모두의 노력으로 가능하였습니다. 하반기에는 뇌파정도관리위원회 정기교육과 회원 및 개원의를 위한 보수교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사장 체제로의 변경에 따른 학회의 규정 개정이 시급합니다.

웹진을 통하여 학회의 현안과 진행될 내용에 대하여 미리 숙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9. 07. 01
대한뇌전증학회 이사장 김 재 문